배치플라워 교육 후기

남겨주신 후기 하나 하나가 배치플라워의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에게 희망이 되고 용기가 됩니다.  미리 경험을 나눠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연말특강 굿바이 불면증 수강 후기

박선우
2020-12-22
조회수 57

배치플라워 불면등 특강 후기.

2020년 12월 17일 목요일 저녁 8시 30분부터 10시 30분이 지나도록 꽉꽉 채워서 알차게 진행된 이번 강의는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진희 원장님의 열정과 노련함이 - 늘 그렇듯- 돋보이는 시간이었어요. 


먼저 참가자들 각자가 자신의 수면의 질이 어떤지를 확인하여 불면증의 위험이 얼마나 되는지를 확인했습니다. 사람마다 잠에 들고 깨는 패턴이 다르다는 것, 그리고 일반적인 수면의 단계와 패턴도 알아보았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불면증의 종류를 알아봤습니다. 불면증,하면 단순히 잠을 못 자는 것 정도로만 생각했는데 입면장애, 수면유지 장애, 각성장애 등 여러 유형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만, 자기 전에 커피, 물, 술을 (많이) 마셨거나 질병이 있어서 잠들기 어려운 경우는 불면증이라고 진단하지는 않는다는 점도 짚어주셨습니다.

평소 감정상태에 필요한 배치플라워 레미디를 섭취하고, 불면증이 있는 경우에는 자기 전에 숙면에 도움을 줄 배치플라워 레미디를 따로 섭취한다는 것을 새로 알게 되었고. 불면증까진 아니어도 뭔가 다른 이유로 잠들기 어려운 경우에는 그 감정에 해당되는 레미디를 섭취하면 된다는 것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웠던 건,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배치플라워 복용법을 되짚어주시는 부분이 되기 전부터 잠이 쏟아지기 시작하는 바람에  강의가 끝나기 전 먼저 인사를 하고 방에서 나왔다는 겁니다. 저는 불면증 특강에는 다소 어울리지 않는 수강생이었던듯 ^^하지만 그래도 제가 만나는 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겠지요. 단순히 '불면증엔 이거이거 쓰면 된다'가 아니라, 불면증의 맥락과 발생기전까지 알아볼 수 있어서 아주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섭식장애나 기타 우리 주변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균형이 깨진 상태'를 다뤄주시는 특강도 한 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