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치플라워 교육 후기

남겨주신 후기 하나 하나가 배치플라워의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에게 희망이 되고 용기가 됩니다.  미리 경험을 나눠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레벨 1 온라인 수업 후기 입니다.

최세인
2020-05-15
조회수 396

 코로나19라는 국가재난 상황으로 화상 온라인 수업을 받게 되었어요. 돌지나고 얼마 되지않은 유아를 키우다보니, 외출이라는 부담감이 많았었는데요.  집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안도감 속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좋았어요. 

 특수한 상황이 인정되는 교육은 국한된 기간만 허용될테니까요. 

 행운이라 생각한 수업은  2 번에 걸쳐 진행되었고요.

 1회의  수업시간은 6-7시간으로 물론 쉬는시간은 있었고요.  쉽지않은 교육시간이었지만 이 상황속에서 배울 수 있다는 기쁨이 더 컸었어요.  

 온라인 수업에서 오는 혹시나 하는 주변 지인들의 걱정하는 마음도 있었어요.  

 초,중,고 학생들의 원격수업을 생각 하더라고요. 

 전 솔직히 걱정하지 않았고요.  

역시나 제 생각대로 아무런 문제 없이 진행되었고요. 

 도리어, 제가 1회 교육때는 마이크가 없어서  2회 교육에서는 구매한 마이크가 안됐어서, 선생님의 수업 진행에 방해가 된 것 같아 죄송할  따름이었어요.

 (저의 경우는, 채팅창의 대화로 소통하며 수업을 했고요. 핸드폰등도 가능한 수업이어서, 어떤 기기 매개체를 이용할지에 따른 선택의 차이가 있을 뿐 이었어요.) 

 전 배치플라워를 11년전쯤부터 알고있었는데요. 한국에서는 배울 수 있는 곳이 없었고 외국을 나가서 배울까하며 망설이다가 잊혀져가고 있다가 이번 기회를 빌려, 배치플라워가 무엇이고, 각 레메디 종류에 따라 성격과 정서적인면등을 알 게 되었고, 제 자신을 다시 한번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도 되었어요. 

 그렇게 바라본 제 자신을 위해 레메디를 적용시켰는데요.  

 날이 선 감정들이  안정이 되면서,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느낀 피로감을 누그러뜨려주었고  숙면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던 점이 많이 놀라웠어요.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체험을 했으니까요. 

 제 주변 지인들과 가족들이 힘들어 할 때 도와줄  수 있는 큰 무기가 생긴것 같아  행복해요.

  다시한번 온라인 수업을 추진해 주시고, 좋은 수업을 해 주신 이진희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레벨 2 수업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