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치플라워 애니멀 전문 상담가/ 배치재단 등록 동물 프랙티셔너 

BACH FOUNDATION REGISTERED ANIMAL PRACTIOTIONER

2016년 9월 기준으로 BFRAP 자격 요건이 변경되었습니다.

 

배치 플라워 전문 상담가(BFRP) 중, 


1) 수의사나 수의관련 전공자들은 영국 배치 센터에 해당 부분을 인정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시면 그에 따라 별도의 과정 없이 BFRAP가 될 수 있습니다.


2) 비전공자들의 경우, 배치 센터에서는 동물 행동학 관련 높은 수준의 교육을 참석 또는 그에 상응하는 시험에 합격을 했는지 여부를 요구, 확인한 후 적합하다고 여겨지는 경우 BFRAP가 될 수 있습니다.  


  • 이 때 높은 수준의 기준은 바로 대학 과정과 유사한 과정을 참여하거나, 최소 50 시간 이상의 교육 수료한 것을 의미하며, 이 때  3종 이상의 동물에 대한 교육을 받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 단, 개인이 진행하는 1-2일 교육 과정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 한국의 경우,  영국 배치 센터의 허락 하에,  김선아 수의사 BFRAP, BFRT Lv1 이 진행하는 동물행동학 BC-ACE 과정 50시간을 모두 수료하는 경우, 비전공자의 동물행동학 조건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동물행동학 BC-ACE 과정의 경우, 배치플라워 레벨1 수료자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 동물행동학 BC-ACE 과정 50시간을 모두 수료했다 할지라도, BFRP로 등록이 되지 않은 경우 BFRAP로 인증될 수 없습니다. 즉,  BFRP + 1) 또는 2) 조건을 충족한 자가 BFRAP로 인증됩니다.




동물행동학 BC-ACE 과정 




본 과정은 영국배치센터 인증 BC-ACE 과정으로, 영국배치센터 수료증이 발급되는 과정으로,


  1.   개의 행동학 (K9)                         23시간
  2.   고양이 행동학 (F9)                   23시간
  3.  기타 동물                                           8시간


총 54시간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과정을 이수하면 영국 배치센터에서 BFRAP 인증을 위해 요구하는 동물행동학 50시간 교육 수료가 충족되어 BFRAP가 되실 수 있습니다.


K9 레벨1 교육과 F9 레벨1 교육은 개와 고양이의 ‘정상 행동’ 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동물을 더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입니다.

K9 레벨2 교육과 F9 레벨2 교육은 개와 고양이 보호자들이 흔히 호소하는 ‘문제 행동’에 대해 분석하고 관리 계획을 세우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K9 레벨3 교육과 F9 레벨3 교육은 실제 사례를 선택하여 분석하고 상담하고 배치플라워 에센스를 적용하여 관리하면서 멘토링을 받는 2주 과정입니다.

 

상기 교육 과정은 개 (K9), 고양이 (F9), 기타 동물 과정 중 원하시는 순서대로 수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정상행동 (K9-1, F9-1), 문제행동 (K9-2, F9-2), 사례연구 및 멘토링 (K9-3, F9-3)은 단계별(레벨 1, 2, 3)  순서대로 수강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