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치플라워 창시자 

Dr. Edward Bach


 치유는 우리 내면으로부터 비롯되어야 한다.



초기 의사로서의 삶


      Edward Bach 박사는 버밍엄에서 처음 의학을 공부했고 후에 런던의 의과부속대학병원에서 연수외과의사(House Surgeon)로 근무했습니다.  그는 또한 Harley Street에서 상담실을 갖추고 개업을 하여 진찰하였습니다. 세균학자와 병리학자인 그는 자신의 실험실에서 백신에 관한 독창적인 연구에 착수했습니다.

     1917년에 배치 박사는 프랑스에서 부상을 입고 돌아온 군인들이 있는 병동에서 근무하던 중,  그는 쓰러졌고 과다출혈로 고통스러워하며 급히 수술실로 옮겨졌습니다. 그의 동료들이 종양을 제거하는 수술을 하였지만 그의 예후는 좋지 않았습니다. 배치 박사의 의식이 돌아 왔을 때 동료들은 그에게 남아 있는 시간이 단지 3개월이라고 말해 주었지요.

     배치 박사는 침대 밖을 나올 수 있게 되자마자, 자신의 실험실로 돌아갔습니다. 그는 자신에게 남아있는 짧은 시간 안에 가능한 그의 연구를 진전시키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그런데 몇 주가 지나자, 놀랍게도 그는 점점 더 건강을 회복했습니다. 3개월이 지나고 그는 전보다 더 건강해짐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목표를 향한 집념(목적성)이 자신의 생명을 구했다고 확신했고, 그는 계속해서 일을 해나갔습니다.

 

동종요법 연구

 

     배치 박사의 백신연구는 잘 진행되고 있었지만 , 배치 박사는 의사들이 질병에만 집중하고 전체적인 사람을 보는 것에는 관심 없는 것에 불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는 약에 대하여 좀 더 전체적으로 접근하기를 진심으로 바랐습니다.  아마도 이것이  왜 그가 Royal 런던 동종요법 병원의 동종요법 의사가 아닌 연구원 자리를 수락하게 되었는지를 설명해줄 수 있을 겁니다.  그곳에서 그는 곧 자신의 백신연구와 동종요법의 원리 사이의 유사점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는 자신의 백신연구를 적용하여 동종요법의 7가지 노조드(nosode)를 만들었습니다. 이 노조드와 이후의 결과물은 동종요법 분야에서 배치 박사를 유명하게 만들었고, 사람들은 그를 ‘제2의 하네만’ 이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꽃 치유법

 

     그 때까지 배치 박사는 박테리아를 연구해 왔지만 그는 질병을 만들어 내는 원인을 밝혀 약을 만드는 기존 방법에 덜 의존하고 좀 더 순수한 치료제를 발견하고 싶어 했습니다. 그는 특히 식물 중에서 가장 발달된 꽃들이 일련의 순화된 치료제로서 대체되기를 희망하면서 식물들을 채집하기 시작했습니다.

    1930년까지 그는 그가 하고 있는 일에 너무 열중한 나머지 그의 돈벌이가 되는 대학 부속 병원 일을 포기하고 런던을 떠났습니다. 그는 자연 속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다고 확신하고 새로운 의약품을 개발하는데 그의 여생을 헌신하기로 결심 하였습니다. 그는 Nora Weeks라 불리는 X선 기사를 그의 조수로 데려왔습니다.

    배치 박사는 집, 사무실, 일에서 벗어난 것처럼  과학적인 방법, 실험 그리고 환원주의에 대한 생각에서 벗어났습니다. 대신 그는 치료자로서 자연이 주는 선물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자신의 직관을 받아들이면서 적합한 레미디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는 여러 해 동안 수 천 가지 꽃들을 시험하고 준비하면서 시행착오를 겪어오며 마침내 차례로 하나씩 레미디를 발견했습니다. 각각의 레미디는 특정한 정신적 상태 혹은 감정에 초점을 맞춘 것입니다. 그는 환자들의 감정이나 성격을 치유할 때, 환자들  몸에 잠재된 치유력이 풀려나면서 질병을 치유함으로써 그들의 불행함이나 육체적 고통이 자연스럽게 경감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배치 박사의 인생은 1930년에서 1934년 까지 계절적 패턴을 따라갔습니다. 봄과 여름에는 치료법을 찾고 준비하는데 시간을 보냈으며 겨울에는 치료법을 찾아온 사람들에게 도움과 조언을 주면서 보냈습니다. 대부분의 겨울에는 Cromer 의 바닷가 마을에서 시간을 보냈는데 여기에서 그는 그 지역의 건설업자 이면서 의사인 Victor Bullen 을 만나 친구가  됩니다.

 
영국 Bach 센터

 

    1934년 배치 박사와 Nora Weeks 는 Oxford shirE의 BrighTwell-cum-Sotwell 마을의 Mount Vernon 라 불리는 집으로 옮겨왔습니다. 거리와 벌판에서 그는 그가 완성하고자 했던 일련의 치료법을 발견하였습니다. 그 때까지 배치 박사의 몸과 마음은 일에 지나치게 열중했던 나머지 고통을 받고 있었습니다. 그로 인해 배치 박사는 자신을 도와줄 수 있는 레미디를 발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배치 박사는 엄청난 개인적 고통과 희생을 통해 자신의 인생 연구를 완성하였습니다.

    그의 치료법에 대한 연구가 완성되었다는 발표를 한지 1년 후에 배치 박사는 1936년 11월 27일 평온하게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의 나이는 단지 50세 였으나 그는 그의 주치의가 예견했던 진단보다 거의 20년 가까이 더 오래 산 것입니다. 그는 다양한 일생의 경험과 노력 그리고 세계 여러 나라에서 사용되는 치료약의 체계를 남겼습니다.

   그는 그의 연구결과를 친구들과 Nora Weeks 동료 그리고 Victor Bullen 에게 넘겨 주며 그의 연구를 계속 이어나갈 것과 그가 이루어 놓은 중요한 핵심을 잘 유지시킬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배치 박사가 죽기 한 달 전인 1936년 10월 26일에 Victor 에게 쓴 편지의 내용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 사람들은 자기 희생과 형제들을 돕는 영광을 맛본 우리 자신을 좋아하게 될 것이네. 우리에게 이와 같이 놀라운 보물이 주어진다면,그 어떤 것도 우리에게서 세상 사람들을 향한 빛,순수성과 꾸밈없음을 드러내고자 하는 사랑과 의무의 길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할 것일세."

 

     Nora와 Victor는 단순성과 나눔에 대한 이상을 순수하게 유지하려고 했고, 그것은 오늘날의 Bach 센터 역시도 마찬가지입니다.

영국 The Dr Edward Bach Centre


Mount Vernon

Sotwell

Wallingford 

Oxon. OX10 OPZ


HTTPS://BACHCENTRE.COm